자유게시판
  • BTC

  • ETH

  • DASH

  • LTC

  • ETC

  • XRP

  • BCH

  • XMR

  • QTUM

  • ZEC

  • BTG

거래소 시세(KRW) 시세(USD) 거래량 24시간 변동(KRW) 한국 프리미엄(KRW)
빗썸 65,444,000 KRW 58,017.73 USD 0.00 BTC ▼ 1,651,000 -2.52% ▲ 3,757,466 5.74%
코빗 65,430,000 KRW 58,005.32 USD 204.11 BTC ▼ 1,822,500 -2.79% ▲ 3,743,466 5.72%
플로닉스 61,670,580 KRW 54,673 USD 930.45 BTC ▼ 3,446,266 -5.59%
비트렉스 61,662,233 KRW 54,665 USD 288.09 BTC ▼ 3,467,134 -5.62%
비트피넥스 61,689,192 KRW 54,689 USD 7,434.97 BTC ▼ 3,548,914 -5.75%

콘플러스 - 5.30 AMA 질문/답변 확인하기

9 해방선 0 0


안녕하세요 

콘플럭스가 AMA를 진행하였습니다. AMA는 Ask Me Anything 약어로 프로젝트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하고 답변을 받는 이벤트입니다. 소소하게 보상도 주어지기 때문에 지식+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DPJv0K.jpg 


콘플럭스 AMA 질문/답변 확인하기.

5월 30일에 콘플럭스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클래식 톡 방에서 AMA를 진행하였습니다.

AMA를 진행하면서 나온 질문과 답변을 공유해드릴게요

Q : 콘플럭스가 왜 이더리움 클래식 방에서 AMA를 진행하게 되었나요? 콘플럭스 기술력에 이클 기술이 들어가 있는 건가요?

이클이랑 콘플럭스는 어떤 관계인지 궁금합니다.

A : 이번 AMA는 6월에 있을 이더리움 클래식, 콘플럭스, 체인링크, 널보스가 함께하는 온라인 밋업의 사전 AMA입니다. 콘플럭스는 이제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이더리움 클래식 측에서 특별히 이번 AMA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이 부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6월 말에 온라인 미트 업을 하면 또 이벤트가 있을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Q : 콘플럭스는 최근에 네트워크 첫 단계를 정식으로 론칭 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발표로 인해 확인할 수 있는 사실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예로 들면 사용자들이 어떠한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고 성과가 생기는지)

콘플럭스는 3단계를 거쳐 출시가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트워크 첫 단계를 발표 후 2단계에서는 어떤 것을 제공할 것이며 추후 일정

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콘플럭스는 이미 실제 운용된 애플리케이션 및 생태계 외에도 다양한 딥을 지원할 것이라 하셨는데 어떤 것을 생각하고 계신 지 궁금합니다

A : 콘플럭스는 POW 기반의 퍼블릭 체인이며, 현재 메인넷 첫 번째 단계를 론칭하였으며, 상해 정부와 함께 블록체인 연구소 및 인큐베이팅 센터를 설립 중에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콘플럭스는 최근 메인넷 1단계를 론칭하였습니다. 메인넷 1단계에서는 DEX 얼라이언스 중 첫 번째인 MoonDex가 론칭됩니다. 현재 MoonDex는 베타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이후 단계에서 약 1 개월간의 원활한 운영과 Conflux 네트워크에서 특정 규모의 크로스 체인 자산 및 온 체인 거래가 형성된 후, Conflux 네트워크의 사용자에게 더 많은 해시 레이트 성능과 더 높은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닝 커뮤니티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레벨 보안 및 Conflux PoW 마이닝 알고리즘도 바로 이 단계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의 초기에는 전체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보안을 확인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중간 규모 (100 명 이상)에서 대규모 (1000 명 이상)에 이르는 채굴 활동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 단계에서 Conflux는 여전히 SHA256 마이닝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현재 공식 CFX는 채굴되지 않지만, Conflux Foundation은 예산의 일부를 마련하여 더 많은 커뮤니티 회원에게 전체 네트워크에 대한 안전한 해시 레이트를 제공하게 됩니다. 채굴 결과는 커뮤니티 지지자들에게 주어지는 FC와 특정 비율로 교환할 수 있게 되는데, 두 번째 단계에서 Conflux 네트워크의 안정성이 확보되게 되면, SHA256알고리즘에서 Conflux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이닝 알고리즘으로 점차 전환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Dapp에 대한 지원은 현재 상해 정부와 함께 설립 중인 인큐베이팅 센터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Conflux는 자금, 기술, 인프라 등의 지원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Q : 콘플럭스가 중국정부로부터 서포트를 받는다고 들었습니다. 그 많은 프로젝트 중에서 콘플럭스가 서포터를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그 기준은 따로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A : 콘플럭스의 경우,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튜링 상을 수상하신 엔드류 야오님께서 함께하고 계시며, 칭화대, 월가 출신 등의 배경을 가진 팀원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러한 팀원들의 인적 자원 및 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코딩이 진행될 때, 코드에 대한 최종 검수 부분은 앤드류 님에 의해 진행되며, 이코노미 페이퍼의 작성은 현재 팀원 내 해당 분야의 교수님께서 진행하고 계십니다.

Q : 채굴을 테스트 넷으로 하고 있는데 실제로도 채굴을 할 수 있게 되는 건가요??

A : 현재 콘플럭스의 메인넷은 현재 첫 번째 단계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에서 실제 CFX의 채굴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그전에는 테스트 넷 상에서의 네트워크 안정성 검증을 위한 테스트 형태의 채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는 실제 CFX의 채굴은 아닙니다. 현재 테스트넷 채굴의 경우, 개발자가 아니어도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되고 있습니다.ㅎㅎ

실제 저희 커뮤니티 멤버분들 중 몇몇 분들은 테스트 채굴에 참여 중이십니다.

Q : 실질적으로 기관을 제외하고는 세일을 하지를 않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퍼블릭 세일을 하면 거래량이 더 활발해지지 않을까요?

A : 콘플럭스는 중국 정부와 협력을 하고 있으며, 중국은 ICO를 금지 한 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콘플럭스는 세쿼이아 차이나, 바이두 산하 펀드, 후오비, IOSG 펀드, IMO 펀드 등의 기관 투자만 받았으며, 추후에도 퍼블릭 세일을 진행할 예정은 없습니다.

다만, 덱스 얼라이언스를 통해 콘플럭스가 상장될 것이며, 이곳에서 일반 투자자분들께서 구입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콘플럭스는 중앙화 거래소에 직접 상장을 의뢰할 예정은 없으나, 투자자들이 중앙화 거래소에 콘플럭스를 상장시키는 것은 별개의 일입니다.

최근에 한국 내 대형 거래소 상장에 대한 문의들을 많이 주셨었습니다. 그러나 콘플럭스 측의 답변은 항상 일관적입니다. 중앙 거래소에 직접적으로 상장을 의뢰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Q : 콘플이3차메인넷이후 FC 코인에서 CFX 코인으로 스왑될거라는 말이 있는대요 왜스왑을 하는 걸까요 스왑을하면 1 대 1로 스왑이 이루어지는지요

A : 현재 일반 투자자분들이 콘플럭스 토큰을 얻는 방법은 바운티를 통한 FC 획득밖에 없습니다. 이 FC는 Fans Coin의 약자이며, 이 또한 스마트 컨트랙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FC는 실제 CFX가 아니기 때문에, 추후 콘플럭스의 세 번째 메인넷이 론칭 된 이후에는 실제 CFX 토큰과 1:1 교환될 예정입니다. 바운티 프로그램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Q : 중국정부로 서포트를 받으면 좋은 점도 있지만 그것이 족쇄가 돼서 확장성에 유해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입김에 따라 프로젝트가 흔들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 콘플럭스는 네트워크의 상용화를 위해, 현재 상해 정부와 함께 상해에 인큐베이팅 센터를 설립 중에 있으며, 여러 서비스 제공 업체들과 함께 덱스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을 기반으로 초기 상용화를 진행 예정이며, 추후에는 여러 프로젝트들을 지원하며 생태계를 확장할 것입니다.

현재 한국 내 프로젝트들과도 협력들을 논의 중에 있으며, 최근 무비 블록 측과의 파트너십도 진행되었습니다. 추가로 한국에서 현재 콘플럭스를 기반으로 디파이 프로젝트를 준비하시는 팀들도 있습니다. 앞으로 콘플럭스의 많은 성장을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1) 중국에서 개발 중인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기업 자본을 투자 받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콘플럭스가 이례적으로 중국정부의 지지/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배경은 무엇인가요?

Q2) 다소 민감한 질문일 수 있는데요, 콘플럭스는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베트남과 아프리카에도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신데요. 위의 두 국가는 콘플럭스를 지원하는 '중국' 과 사회/정치/경제적으로 상당히 연관이 많은 국가인 것 같습니다.

혹시 수많은 국가들 중 위의 나라에서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하신 점이, 향후 블록체인 생태계의 점유와 상용화를 선점하기 위한 재단 측의 큰 그림과도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Q3) 콘플럭스의 배경/개발 진행 현황/로드맵을 보면 가상화폐 시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훌륭한 프로젝트로 익히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실제 가치뿐만 아니라 가격적인 측면도 중요시 여기는데요,

콘플럭스 재단이 이런 투자자들의 니즈를 위해 계획 중이신 마케팅/홍보 방안이 있으실까요?

A : 현재 콘플럭스는 여러 나라에 커뮤니티를 구축 중에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베트남, 아프리카, 한국 등등에 커뮤니티를 구축하였으며, 실제 여러 나라에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몇몇 국가들이 좀 더 활발하게 보일 수 있으나, 콘플럭스는 특정 국가를 한정 짓지 않고, 전 세계적인 커뮤니티 구축 및 사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경우, 현재 글로벌 마케팅이 진행 중에 있으며, 이전에는 여러 행사들도 참여를 했으나, 현재 코로나 이슈로 인해 주로 온라인 이벤트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최근 며칠간 중국의 청두에서 Mining 관련 콘퍼런스가 진행되어, 중국의 많은 블록체인 업계 분들이 청두를 방문했습니다. 콘플럭스 또한 청두에 방문하였으며, 이클, 체인링크, 널보스와 함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Conflux의 경우, POW 기반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마이닝과 관련된 행사들에 주로 참여를 많이 하며, 채굴장 분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열심히 네트워크를 확장 중에 있습니다.

Q : 콘플럭스 메인넷이 Pontus, Oceanus, Tethys의 세 단계의 네트워크 및 생태계 배포 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 예정인데요. 이 3단계 메인넷이 끝나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소요될까요?

A : 현재 콘플럭스 재단 측의 로드맵 상 올해 4분기쯤이면 Pontus, Oceanus 단계를 거친 이후에 3번째 단계인 Tethys 메인 넷을 론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한 로드맵대로 맞추기 위해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적이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인 넷 등을 단계별로 론칭하여 이를 검증하며, 안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Q : 콘플럭스는 4월 말경에 1차 메인넷 론칭을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콘플럭스 프로젝트 진행에도 전체적으로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여겨집니다.

콘플럭스 팀은 이 문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나요?

A : 코로나 발생 초기에 콘플럭스 팀은 전원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중국 내 코로나 상황이 어느 정도 진전됨에 따라 정상 근무 중이며, 프로젝트의 개발에 대한 실제 큰 영향은 없었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여러 행사들을 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었습니다.

Q : Defi가 콘플럭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메인 사용 분야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Defi 외에 앞으로 어떤 분야 와 어떤 파트너십에 주력할 계획인가요?

A : 콘플럭스 네트워크를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엠들을 많이 유치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이더리움 클래식 랩스 등의 인큐베이팅 조직을 통해 실제 인큐베이팅을 진행하는 것처럼 콘 플러스도 상해 인큐베이팅 센터를 통해 여러 프로젝트들을 지원할 예정에 있습니다. 콘플럭스는 크로스 체인 시스템 또한 구축 중이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 퍼블릭 체인들과의 협력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Q : 콘플럭스 회사 측에서는 공급량 증가/감소, 토큰 소각 등 CFX 토큰의 가치를 높일 마케팅 or 추가 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A : 콘플럭스는 인플레이션 모델입니다. 실제 채굴이 진행됨에 따라 유통량은 증가할 것이며, CFX 토큰의 가치의 경우, 시장 논리에 의해 채굴장, 사용자, 트레이더들에 의해 생성되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Q : 언제 Moondex가 오픈하나요?

A : MoonDex의 경우, 현재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조만간 정식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원래는 이번 달 내로 나온다고 했었는데, 더 테스트를 진행해야 되나 보네요

Q : 콘플럭스는 자체 매체 기사를 통해 콘플럭스 프로젝트가 Defi에 적합하다고

어나운스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떠한 부분이 Defi에 적합한지 말씀해 주셨으면 합니다.

A : Defi의 경우, 주로 네트워크 속도 및 병목 현상에 관련하여 가끔 문제점들이 제기되곤 합니다. Conflux는 Tree-Graph 알고리즘을 통해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블록들을 나뭇가지 형태로 모두 참조하여 거래내역의 중복 제거 및 유효하지 않은 거래 내역을 제거를 통하여 TPS를 향상 및 병목 현상을 줄입니다. 이 부분 때문에, 기존의 고아블록으로 컴퓨팅 파워가 낭비되는 POW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말을 하는 것입니다. 버리는 블록이 없이 참조가 가능하기 때문이고요, 이러한 기술들을 통해 Defi에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Defi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DEX를 콘플럭스의 첫 번째 메인 넷을 통해 함께 선보이기 때문에, Defi에 대한 재단 측의 관심도가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RCm7k2.png

역시 콘플럭스 좋은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많은 궁금증이 존재하고 AMA 질문으로 나왔습니다.

AMA 내용이 길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만큼 콘플럭스는 궁금한 점에 대해서 당당하게 알려드릴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PskK7w.pn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콘플럭스가 궁금하다면 SNS 이용해 주세요

1. 공식 홈페이지 : https://confluxnetwork.org/

2. 트위터 : https://twitter.com/ConfluxChain

3. 깃허브 : https://github.com/conflux-chain

4. 미디엄 : https://medium.com/@Confluxchain

5. 영어 텔레그램 : https://t.me/Conflux_English

6. 한글 텔레그램 : https://t.me/ConfluxKorea

7. 네이버 공식 블로그 : http://naver.me/Gx98Fb0u

※ 투자 유의사항

※ 본 리뷰를 통하여 투자를 하셔 손해를 보는 것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높은 가격 변동성 때문에 가상 자산에 대한 투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상 자산에 투자하는 모든 위험을 완전히 이해하고 자신의 투자 결정으로 인한 손실은 본인에게 귀속되므로 신중한 투자 부탁드립니다.

0 Comments
제목
FreeCurrencyRates.com
아래 코인은 가상매매하실 수 있습니다..